관련링크
본문
2) 광산김씨 발상지 평장동(光山金氏 發祥地 平章洞) |
우리들 모두는 자기를 중심으로 한 각자의 성씨를 갖고 있다. 성씨는 본인이 선택하거나 취득한 성과물이 아니다. 조상으로부터 대물림 받은 것이다.
따라서 성씨를 같이한 후손들을 종족이라 하며 종족이란 가족의 집합체이며 가족이란 종족의 한 단위로써 우리는 종족을 총칭하여 일가라고 한다.
혈연을 같이한 일가들이 모여 조상을 숭앙하고 유허지를 보존 관리하며 공덕과 유훈을 후세에 전승함은 후원보본의 도리로써 이를 종사라고 한다.
씨족의 역사를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정리하여 가문의 명예와 전통을 자자손손 계승시켜 긍지와 사명감을 고취함양함을 보학이라고 한다. 성씨와 후손이 있는한 종사와 보학은 계속될 것이다.
지금 내가 서있는 위치에서 앞을 쳐다 보면 맨 뒤에 서있고 뒤를 돌아다보면 맨 앞에 서있다
(별책 광산김씨 발상지 평장동]에는 [유허비문] [광산김씨 전국분포 현황도] [평장사 복원 송축시] [시조공 유허 산세도] [사우 봉향 신위] [평장사 봉향 연혁] 이 있고 [여록] 편에 [광산김씨 종가] [광산김씨 평장가] [시조공의 신위] 광산김씨 족보역사] [광산김씨 계통도] [파계도] [항렬정규]와 편집후기가 있습니다. 다음의 다른 글 들과 중복이 됨으로 여기서 이를 생략 하였습니다.